오늘은 내마음대로 벨기에가 좋은 10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이고 전혀 진정성은 없지만 그래도 재미로 봐주세요, 뭐 디스 내용도 없잖아 있지만 (작정하고 깔거면 아주 제대로 깔수 있지만) 그래도 늦은 벨기에 건국 기념일 포스트랍니다.

1. 여행하기 좋은 나라

여행하기 좋은 나라

행하기 좋은 나라

벨기에는 서유럽 교통 요지의 지역입니다. 여러 곳을 가기에 유리하며 교통이 편리한 지역입니다. 위로는 네덜란드, 동쪽으로는 독일 남으로는 룩셈부르크, 동쪽으로는 프랑스 ! 브뤼셀 남역과 자벤텀을 이용하거나 고속도로를 이용시 여러국가로 이동하기 쉽습니다. (특히 어지간한 고속도로는 무료입니다.)

2. 다양한 맥주가 있는곳

다양한 맥주가 있는곳

다양한 맥주가 있는곳

공식적으로 176 양조장과 대략 2~3천 가지의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나라 입니다 ! (2016년 기준) 다양한 과일 맥주와 브랜드를 즐길 수 있습니다.

3. 패션의 도시들

패션의 도시들

패션의 도시들

벨기에는 몇몇 도시들이 패션으로 유명하답니다. 안트웨르펀, 겐트 같은 경우 지역 디자이너들이 직접 운영하는 의살실 및 공방들이 있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어요.

4. 축제와 클럽 디제잉의 나라

축제와 클럽 디제잉의 나라

축제와 클럽 디제잉의 나라

Tomorrowland와 겐트 음악 축제, 안트웨르펀 재즈 페스티벌, 림뷔르흐 pukkelpop , Laundry day 등 … 정말 많은 축제와 대형 클럽, 특색있는 클럽들과 전 세계에서 모이는 디제이들로 유명한 나라 입니다 😀

5. 양질의 고등교육

양질의 고등교육

양질의 고등교육

벨기에의 고등교육은 유럽에서도 손 꼽히는 양질의 고등교육을 저렴한 등록금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단순 예술, 음악을 넘어 공학과 의학, 자연과학, 사회학, 유럽학 등에서 우수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6. 약자를 위한 사회보장 제도

약자를 위한 사회보장 제도

약자를 위한 사회보장 제도

벨기에 사회보장 제도는 단순 의료보험을 넘어서 교육을 받고자 하는 이들과 실업자를 보호하기 위해 안정적인 제도를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25세 미만의 경우 다양한 혜택을 내외국인에 상관없이 받을 수 있습니다.

7. 재밌는 정치제도

재밌는 정치제도

재밌는 정치제도 (© Marec)

벨기에는 연방정부 포함 7개의 정부가 있는 작지만 매우 복잡하고 때때로는 그 복잡함 속에서 해학이 나오는 살짝은 맛이 간듯한 위트를 가진 나라입니다.

8. 유럽의 관문

유럽의 관문

유럽의 관문

유럽연합의 실질적인 중심의 나라인 만큼 유럽 전 지역에서 오는 이들과 다양한 나라에서 온 이민자들이 함께 거주하는 나라입니다. 다양성에서 만큼은 그 어느나라에 뒤쳐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주는 나라입니다.

9. 다양한 언어와 문화

다양한 언어와 문화

다양한 언어와 문화

벨기에는 공식적으로 연방에서 쓰이는 3개의 공용어와 3개의 문화권으로 구성되어 있는 스위스 다음으로 다문화적인 나라입니다. 네덜란드어,프랑스어,독일어 가 쓰이며 브뤼셀의 경우 공식적으로 네덜란드어와 프랑스어가 모두 공용어인 유럽에서 찾아 보기 힘든 이색적인 도시입니다. 또한 라틴문화권과 게르만 문화권이 같이 공존하는 나라이기도 합니다.

10. 최고의 초콜렛

최고의 초콜렛

최고의 초콜렛

가격대비 최고의 초콜렛을 맛볼 수 있는 나라입니다. 어느 동네를 가건 수제 초콜렛 집과 다양한 제과점과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나라입니다 !

Share.

About Author

Nick is a someone who enjoys exploring new and different things. 2 years ago when he met his Korean friends he decided to go for it and learn Korean. Now he is struggling with the language while sharing an apartment with his Korean roomie.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