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뤼셀에 있는 베트남 식당

7.5 정말 가세요!

가격대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양도..아직 "대"자를 안시켜서 모르겠지만) 복잡하게 생각하시기 싫으시다면 한번쯤 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됩니다. (다만 많은걸 기대하지 말고....)

  • 8
  • 8
  • 안락 7
  • 위생 7
  • User Ratings (1 Votes) 7.5

포포 (PhoPho) 식당은 뭐랄까…음,,뭔가 좀더 외국인에게 익숙한 베트남 음식점이라고 생각 됩니다. (물론 원조 베트남 시장에서 먹는 맛 생각하면 아니됩니다. 그건 차라리 아시안 스트리트 가서 잡수세요.) 아침에 브런치로도 적당한 좋은 식당이라고 생각 됩니다,

일단 가격은, 개인적으로 착한 가격이라고 생각 됩니다. 쌀국수 작은 그릇에 8유로 이며 콤보 (에피타이저 혹은 디저트+쌀국수) 포합 11유로 이며 만약에 큰 사이즈를 원하신다면 추가 3유로 (쌀국수 단품의 경우 12유로) 더 내시면 됩니다. 음료의 경우 2유로 이구요.

전반적으로 깔끔한 스타일이고 다른 쌀국수 집들에 비하면 들어가는 고수나 숙주나물의 양이 그닥 많지는 않습니다.(그리고 레몬그라스랑 박하 없구여ㅠㅠ) 다만 주 고객층이 근처 사무실 사람들이거나 대부분 현지인들이기 때문에 베트남식 그대로에 비하면 괜찮다고 생각 합니다. (여기 베트남 식당들은… 벨기에 사람들이 가기에는 너무 자극적이거나 익숙하지 않은 맛 이라고 생각 됩니다. ) 굳이 쉽게 표현하자면 한국의 프렌차이즈들 보다는 조금 더 나은 맛? (조미료는 당연히 사용하지만…원래 베트남 사람들도 조미료 다 넣고 먹어요….-_-)

다른 식당들에 비하면 조금 가볍고, 덜 진해서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에피타이저들의 경우 일부 냉동인 경우도 있지만, 차가운 에피타이저들의 경우 거의다 직접 만든 것들 입니다. 테이블에 놓여져 있는 해선장 및 칠리 소스 등이 있고, 느억맘(생선장)도 있어서 기호에 따라 추가해서 드실 수 있습니다. (아, 그리고 여기는 다른 베트남 식당들과 마찬가지로 라임을 줍니다. 다만 라임을 적게 줘서 신맛을 원하시는 분들은 섭섭할지도…레몬 그라스도 없어서…시무룩)

가게 분위기는 좀 밝은 현대적인 디자인 입니다. 그렇다고 깔끔한 분위기라기 보다는..뭔가 버거킹을 연상 시키는 패턴;;; (하지만 함정은 그나마 다른 베트남 식당들에 비하면 산뜻한 분위기라는 사실;;;)

아, 기타 식당들과는 좀 다른 선불제 식당입니다. 먼저 주문하고 계산한 후에 자리에 앉으시면 가져다 주는 방식입니다. 직원들은 전반적으로 친절한 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여기는 12시간 지속으로 영업을 합니다 !!! 오전 11시 부터 밤 11시 까지 !!! (이런 식당 브뤼셀에서 드물어요….케밥집이 아니고서야…) 가게 위치도 쇼핑가와 가깝고 주변에 지하철 역과 버스 정류장들이 있어서 교통편은 좋습니다. (혼자사시는 분들이나 학교에서 늦게 끝나고 방황하시는 주변 대학생분들에게 추천)

가격대비 괜찮다고 생각됩니다. (양도..아직 “대”자를 안시켜서 모르겠지만) 복잡하게 생각하시기 싫으시다면 한번쯤 오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 됩니다. (다만 많은걸 기대하지 말고….)

PhoPho - 음식

PhoPho

주소: Boulevard du Jardin Botanique 6, 1000 Bruxelles

이메일: info@phopho.be

운영시간: 화-일 11:00-23:00; 월요일 휴

Share.

About Author

Korean Friends

Some Korean friends of mine live in Belgium as foreign students. They want to help other Koreans discover Belgium and send some of their Korean writings to Hanhan Jabji.

Leave A Reply